학회소개

학회소개
INSTRUCTION
  •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 회장인사
  • 존경하는 한국파생상품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한국파생상품학회장을 맡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의 윤정선입니다.

    한국파생상품학회는 1991년 창립 이래 파생상품(Derivatives) 분야의 한국 최고의 학회로서, 파생상품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고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과 금융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여 왔습니다. 한국파생상품학회의 이러한 성과와 발전은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헌신적인 노고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를 이끌어 주신 선배회장님, 임원님, 그리고 회원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25대 한국파생상품학회의 회장으로서 회원님들의 연구와 사회에 대한 기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2019년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학회의 사업을 추진하려 합니다.

    첫째, 국제학술교류의 강화를 통해 한국파생상품학회의 국제적인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2004년 이후 매년 파생상품 분야의 대표적 국제학술대회인 APAD (Asia-Pacific Association of Derivatives Conference)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제15회 째를 맞는 올해에는 7월 15일과 16일 부산에서 개최됩니다. 그간의 APAD 성과를 계승·발전시켜 해외학자, 국내학자, 업계전문가들의 참여와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고 학회의 위상이 높아지도록 힘쓰겠습니다.

    둘째, 학회 회원 간의 상호교류와 학회활동 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월에는 ‘재무·금융 5개 학회 공동학술대회’가, 11월에는 추계학술대회가 각각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생상품시장 현안과 제도에 대한 관련 기관과의 다양한 세미나와 공동 정책심포지엄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진학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신진 및 중견학자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는 관련 분야의 다른 어떤 학회보다 생산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전문 지식과 식견이 파생상품시장과 금융산업, 나아가 우리 경제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 정책심포지엄이나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제도와 정책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연구들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일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학회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학회발전을 위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회원님들과 함께 즐겁고 생산적인 학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사)한국파생상품학회 학회장
    윤 정 선